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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거캠프에 직원 불법파견... 최성해, '정치자금법 위반' 의혹 제주공항 폭발물처리 불법파견 승소 기아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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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승마형 2019. 12. 14. 11: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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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기간에 취업난이 해결될리 만무하죠 게다가 요즘 대기업들은 과거 공채방식이 아닌 수시방식으로 경력직을 채용하고 있습니다 비정규직, 인턴 등을 경험하면서 경력을 쌓은 사람을 채용한다는것이죠 그래서 오히려 비정규직을 없애는 정책이 필요한겁니다 정규직들이 퇴사할때까지 기다려야하는게 순리이고 그건 우리가 감내해야하는 일입니다 나는 노력중인데 왜 취업 안시켜주냐? 하면 당장에 답이 안나오는게 현실이고 사실이에요 그렇다고 박근혜식 노동법에 동의할 순 없잖아요 카카오모빌리티, 택시면허 460여개 확보…"연내 600개 넘길 것" 택시회사도 추가 인수…운영자금도 230억원 수혈 '카카오T블루', '카카오벤티' 등 카카오판 택시 대대적 공세 검찰 기소에 불법파견 논란까지…주춤하는 '타다' [아시아경제 이민우



560명을 다음달 31일 한꺼번에 해고한다는 것이다. 앞서 지난달 24일 한국지엠 창원공장은 협력업체들에게 계약해지를 예고했다. 한국지엠 창원공장은 “내년에는 올해보다 60%가량 물량이 줄어들면서, 공장 가동률이 떨어질 것으로 예상한다. 따라서 현재 주야간 2교대인 근무체계를 신차가 나올 때까지 2~3년 동안 상시 1교대로 전환하며, 인력을 정규직으로 대체할 방침”이라고 비정규직 해고 이유를 밝혔다. 앞서 2015년에도 한국지엠은 물량이 줄었다는 이유로



계약하는 ‘프리랜서’ 기사에게 전가될 가능성이 높다. 타다는 기사의 안전을 강조하는 홍보를 해왔지만, 계약서에서 쏘카는 기사의 산업재해에 대한 책임도 지지 않고 있다. 계약서에 적힌 내용은 이렇다. “근무현장 및 여타의 산업재해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협력업체에 있다.” 타다는 기사가 ‘개인사업자’라고 주장하고, 이 때문에 기사들은 4대 보험에도 가입할 수 없다. 결국 산업재해 책임은 온전히 기사에게 전가된다. ... 원문보기: #csidxf02d0af4a139461b3d8cd8b724fb5b1 선거캠프에 직원 불법파견.. 최성해 ,





응원 부탁드리겠으며 , 특히 추운날씨에 현장에서 고생하시는 노동자 분들 께서는 항상 안전에 주의하시고 부디 힘 내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기아차 관계자는 아니지만, 근로자노동운동에 참여하고있는 입장에서 노동청에서 대단한 결정을 해준듯 합니다. 기아차 귀족노조는 모르겠지만,





위반에 대해 비판과 대책 마련 호소가 잇따르고 있다. 창원시의회는 지난 25일 ‘한국지엠 창원공장 비정규직 대량해고 철회 촉구 결의안’을 만장일치로 채택했다. 창원시의회는 결의안에서 한국지엠 창원공장을 강하게 비판하며, 1교대 전환 즉각 중단과 전체 노동자 고용생존권 보장을 요구했다. 또 정부에 사태 해결을 위해 적극적으로 개입할 것을 촉구했다. 정의당 경남도당도 26일 경남도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상생 경영이 최선의 경영이다. 그런데도 수천억 혈세가 투입된 글로벌 기업이 약속도 지키지 않고 법도 지키지 않는다면, 그 책임에서



지고, 쏘카 내지 VCNC에 손해가 발생하거나, 지출한 비용이 있는 경우 이를 배상해야 한다” “협력업체는 협력업체의 운전기사와 사이의 계약 당사자로서, 모든 관련 법의 책임을 지고 관리해야 하며, 쏘카는 이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아니한다”와 같은 내용이다. 기사가 1시간 운행하면 1천원을 받는 협력업체 처지에선 이러한 책임을 질 여력이 없을 것이 자명하다. 그 책임은 협력업체와

군산공장을 2교대에서 1교대로 전환하며, 비정규직과 정규직을 잇따라 해고한 뒤, 결국 지난해 공장을 폐쇄했다. 이 때문에 우리 정부는 지난해 한국지엠의 정상화를 위해 8100억원을 지원했고, 한국지엠은 고용 유지를 약속했다. 또 지난해 대법원은 한국지엠 비정규직에 대해 불법파견이라는 판결을 하고, 한국지엠에 정규직 전환을 명령했다. 한국지엠 창원공장 비정규직 560명은 지난 25일 해고 예고 통지서를 받았다. 지역사회는 한국지엠 군산공장과 같은 공장폐쇄 사태를 우려하며, 한국지엠 창원공장의 약속과 명령

그었다. 하지만 이번 결정으로 인해 운전기사, 가사도우미 등으로 확장되고 있는 플랫폼노동자들의 근로자성 인정 요구 움직임이 확산되는 것은 불가피할 것으로 예상된다. 그러면 사회안전망을 앞세워 제도권으로 진입하려는 노동자들과 고용경직성을 우려하는 기업간 갈등의 골은 더욱 깊어질 것이란 우려도 나온다. 북부청이 요기요 배달원들을 '근로기준법상 근로자'로 판단한 결정적 근거는 급여를 시급으로 지급한 점이다. 건당 수수료를 받는 일반 배달업과 달리 이들은 시급을 받았고 급여가 고정적으로 나간다는 전제조건을 둔다면 근로자성이 크다고 판단한 것이다. 북부청은 이밖에도

합동 근무를 했지만 임금도 보안 직원경비와 3 배 가까이 차이가 나게 지급 받았었습니다 . 또한 불과 얼마전 까지도 연 . 월차 사용도 마음대로 하지 못했습니다 . 얼마전 용역업체 관리자가 통보하길 노동조합을 만들면 2019 년 12 월 31 부로 전원해고 하겠다고 전했으며 , 이는 현대자동차의 지시를받아 전달하는 거라며

▲KM1 19억원 ▲KM3 45억원 ▲KM4 36억원 ▲KM5 61억원 ▲KM6 59억원이다. 이중 KM6는 현재 인수 진행 중인 택시회사의 이름이다. 일단 출자 금액만 정해뒀다. 현재까지 카카오모빌리티가 확보한 택시면허는 468개다. 택시회사 인수 뿐만 아니라 택시회사로부터 면허만 양도받는 식으로도 면허를 확보 중이다. 카카오모빌리티 관계자는 "올해까지 600여개 이상의 면허를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택시 면허 기반으로 본격적으로